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기간을 8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에만 제공하던 건강과일 사업을 2020년 11월 가정보육 어린이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신선한 도내산(국산) 제철과일을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과일바우처(지역화폐) 또는 과일꾸러미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일 현재(8월~9월) 우리 시에 주소를 두고 양육수당을 받는 가정보육 어린이가 지원대상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온라인 신청·접수(경기도 홈페이지 내 건강과일 신청 전용 사이트 http://gg.go.kr/fruit)가 원칙이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방식은 가정보육 어린이 1인당 4만5천800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지정 사용처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동일 가격 상당의 과일꾸러미를 신청 시 입력한 보육가정 주소로 택배 등을 통해 공급한다. 9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대상자 자격요건 검증과 확정 통보 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지급(배송)할 예정이다.

조원상 신곡1동 복지지원과장은“건강과일 공급사업으로 신선한 제철과일 섭취를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 = 유광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