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8일 ㈜에스엠나노바이오(대표 황윤구)로부터 항균스티커2천100세트(6천300만원 상당)를 기탁 받았다. 
이날 시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황윤구 대표, 서성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상록구 지부장, 정동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단원구 지부장, 김태현 한양대학교 에리카 강소특구지원단장, 이강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에스엠나노바이오는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에 입주한 연구소 기업으로, 이번에 기부한 항균스티커는 안산 강소개발특구의 ‘ICT융복합 신사업 창출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나노기술을 활용해 항균·탈취 기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탁 받은 항균스티커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 상록·단원구 지부에 전달해 관내 음식점에 배부될 예정이다.
황윤구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 업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제품개발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음에도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나눔의 온정이 큰 힘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안산 =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