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문화재단(대표 김미화)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총8회차 동안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스마트공연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21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디지털 스마트공연 제작 프로젝트>는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안산의 대표 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 ‘무동’과 ‘공원춘효도’를 주제로 가상현실(VR)에서 드로잉과 무용 체험을 하였다.
그동안 참여자들이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자 마련된 작품 공유회에서는 총 5개 팀의 아동 · 청소년들이 무대에 올라 가상현실 공간에서 참여자들이 직접 ‘무동’과 ‘공원춘효도’를 채색한 뒤 자신의 작품을 배경으로 춤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아동 · 청소년들이 디지털 스마트공연 제작 프로젝트를 경험함으로써, 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을 이해하고 창의력 및 예술적 감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VR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 ㈜SG엔터테크와의 협업으로 디지털 공연 제작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작품 공유회를 끝으로 종료된 <디지털 스마트공연 제작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신규 공모사업 「2021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에 선정된 교육프로그램이다.
안산 = 김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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