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2022년 어린이 겨울방학테마프로그램 운영 포스터
[사진설명]2022년 어린이 겨울방학테마프로그램 운영 포스터

부천시 심곡도서관에서 2022년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함양하고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주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1월중 운영한다. 

2022년어린이 겨울방학테마프로그램 운영 안내
2022년어린이 겨울방학테마프로그램 운영 안내

유아 6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총 42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3종의 프로그램을 온라인(부천시립도서관 Zoom 화상회의 계정)으로 진행한다. 

먼저, 「조물조물 그림책이야기」는 유아 6~7세를 대상으로 한다. ‘새해’, ‘눈’, ‘나눔’, ‘사랑’등을 주제로 하는 구연동화를 듣고 클레이를 이용하여 이야기의 주제를 표현함으로써 동화의 교훈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그림책으로 만나는 역사 북아트」는 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국사의 주요 사건이나 인물들에 대한 역사 그림책을 함께 읽고 ‘나만의 역사책’을 만들며 역사적 사고력을 기르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마지막으로 「스토리텔링 코딩게임」은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및 엔트리(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코딩교육으로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다. 컴퓨터를 활용해 주어진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예정이다.

접수는 12월 14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심곡도서관(032-625-4582)에 문의하면 된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