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5)이 16일 교육행정위원회가 수여하는 ‘교육행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을 수상했다.

권정선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 수상
권정선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 수상

교육행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은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출범 후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권정선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학교 통학로 조성, 어린이공원 시설 정비, 학교 급식실·화장실 환경개선 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을 다수 확보하여 지역환경과 교육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입법·정책 활동으로는 도정질문 2회, 5분자유발언 7회, 조례 제·개정 등 안건 393건을 발의하고 이 중 24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주민의 건강과 복지,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제도 마련과 정책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정선 의원
권정선 의원

권정선 의원은 이날 수상에 대해 “지방의원으로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활발히 소통하려고 노력해 온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하니 더욱 영광스럽고,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욱 더 교육현장과 가깝게 소통함으로써 도민과 지역공동체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