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만 프로
김정만 프로

골프를 시작 한다 라고 생각하면서 기본적으로 아무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연습장을 찾는다.
가장 경직된 상태의 모습으로 연습장을 찾아 진입한다.
골프 스윙을 처음 시작하는 모든 골퍼들의 공통분모는 매우 경직된 상태에서의 몸의 움직임일 것이다.
사실 훌륭한 골퍼의 경우 과학을 기반으로 하여, 자신의 메카니즘이 확고한 상황에서 볼앞에서 춤을 추듯 스윙을 일관성 있게 하는 골퍼야 말로 정말 훌륭한 골퍼일 것이다.
골프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3개의 중심축인데 머리축과 회전축을 주관하는 척추축 그리고 무게중심축을 주관하는 골반축이 있는데 모든 골퍼들은 골반축의 움직임이 왕성해야 비거리 뿐만 아니라 일관성에서도 유리하다.
그렇다면, 골반축의 움직임을 활성화 하기위해선 처음 입문 할 때 부터 하체의 움직임 즉 스텝운동부터 배우고 익히는 방법을 배워야한다. 골프스윙의 대부분은 상체 위주로 하는 잘못된 습관이 주관한다. 사실 골프스윙은 대근육 선행하에 소근육들이 스피드로 변환하는 작업으로 인해 훌륭한 스윙이 되는 것이기에 골프스윙을 익힌다는 것은 골반의 중심으로 하체 운동을 배우는 순서로 스윙을 익혀야 올바른 성장을 할수있을 것이다.
자!! 모든 골퍼들이여 너무 스윙궤도에 집착하지 말자!! 골프스윙은 볼앞에서 추는 춤과 같다라고 생각하고 부지런히 스텝을 밟아라!! 남들과 다른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스윙의 근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