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정출)는 지난 6월 9일 부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중고등학생 4명에게 50만원씩 장학금 총 200만원을 전달했다. 

클나무 장학금 전달식 사진
클나무 장학금 전달식 사진

클 나무 장학금 지원은 부천동에서 추진하는 ‘희망 클 나무 초록 지원사업’ 중 하나로서 다문화 등 저소득 중고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미래의 희망인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사회인으로서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박정출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 장학금이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마음을 전했다.

권운희 부천동장은“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꾸준히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해주시는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가 학생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부천동은 관내 다문화 가정 등 아동·청소년을을 지원하기 위해‘희망 클 나무 초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 내용으로는 ▲학습지원(맞춤형 학습지 지원사업, 희망스터디 지원사업) ▲경제적 지원(클나무 장학금사업) ▲ 심리상담 지원(마음튼튼 상담지원사업) ▲ 신체발달 지원(몸 튼튼 태권도 교실) 등이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