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과거 자신을 밀착 수행했던 임모씨의 증언과 관련 “(임씨가) 나중에 감당 못할 이야기를 다 하고 있는데 다 모아서 꼭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6년 노원구 총선 당시 수행비서의 폭로가 담은 기사를 공유하면서 “6년 전 처음 선거 나갔을 때 한달  정도 수행했던 분이 여기저기 많은 말을 하고 다닌다. 저는 이분과 그 이후로 6년간 교류가 없다”고 주장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임모씨는 “최근에 이준석 행동을 보고 부모님이 찾아와서 울며불며 자제하라고 사정을 해도 이준석은 말을 듣지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저희 부모님은 항상 오해를 살까 봐 선거기간에 도우러 오실 때 외에는 지역구 당원들과 따로 교류하지 않는다. 부모님은 저에게 정치활동의 선택에 대해서 어떤 이야기도 하지 않는다”면서 “당연히 찾아오셔서 그런 말씀을 하실 일도 없다”고 인터뷰 내용에 즉각 반박했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최근 임모 씨가 지난 3월 자신에게 보낸 문자 내용도 공개하면서 “무슨 상황인지 모르지만 철저하게 대응하겠다”면서 법적 대응 가능성을 보였다.
이 전 대표 측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임모 씨가 지방선거 전까지는 이 전 대표에 국민의힘을 위해서 힘을 써달라고 문자를 보냈는데 갑자기 허위사실로 전혀 사실이 아닌 얘기들을 하고 있다”면서 “(이 전 대표는) 확인도 되지 않은 사실을 외부에 유포하고 있는 것에 대해 철저하게 대응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최근 보수 유튜버 ‘이봉규 TV’에 ‘이준석 수행하며 이해가 안 됐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는 이 전 대표의 수행 당시를 임모 씨의 인터뷰 내용이 담겨있다.
임모 씨는 해당 영상에서 이 전 대표가 ‘지역구 구민에게 인사를 잘 하지 않는다’ ‘회의 도중 갑자기 일어나 돌아다닌다’ ‘밥을 잘 안 사준다’ 등 취지의 주장을 했다.
<뉴시스 제공>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