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천시장기 종합체육대회 개회

부천시체육회는 9월 4일 부천체육관에서 ‘2022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종합개회식’을 개최했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과 정윤종 부천시체육회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설훈.김상희.김경협.서영석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33개 각 종목별 회장단 및 임원, 선수 등 부천시 체육회 산하 동호인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진조크루의 공연에 이어 체육회 석인홍 사무국장과 시니어.장애인체육회 이소영 사무국장의 내빈소개, 체육회 송수봉 수석부회장과 시니어체육회 윤인희 수석부회장, 장애인체육회 박태권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이 있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24개 종목별 선수 여러분과 시니어체육회 8개 종목, 장애인 1개 종목의 선수 여러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인프라를 더욱 확충하고 체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조용익 시장과 최성운 시의장, 정윤종 부천시체육회장은 부천체육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부천시장상은 궁도협회 이호영 씨를 비롯해 27명이, 부천시의장상은 궁도협회 이대섭 씨를 비롯한 22명이, 부천시체육회장상은 부천시복싱협회 손빈홍 씨 등 7명이 수상했다.

한편 부천시는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메달 2위와 종합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