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이민근)은 경기도 안산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연극시리즈 <릴레이스토리 안산>이 개막을 앞두고 새로운 이슈들로 주목받고 있다.

안산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는 연극 시리즈 <릴레이스토리 안산>의 두 번쨰 공연으로 선보이는 연극<짐승의 시간>은 일제강점기 당시 안산 선감도에 설치된 선감학원에서 자행된 인권 유린의 학대 속에서 살아온 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최근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의 ‘선감학원 아동 인권침해’ 사건 유해 매장 추정지에서 당시 원생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해와 유품들이 발굴됨에 따라 우리 역사의 아픈 과거사가 다시금 조명받고 있다. 

<짐승의 시간>은 선감학원에 수용된 소년 ‘태수’가 마주한 혹독한 현실을 통해 역사 속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연극으로 ‘해무’를 통해 잘 알려진 김민정 작가의 작품이다.

연극<짐승의 시간> 공연 사진

이어 선보이는 연극<어느 아파트>는 2019년 ASAC창작희곡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제작이 연기되었다가 2022년 입체낭독극으로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

안산의 한 아파트에서 일어나는 10개의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는 연극<어느 아파트>는 안산에 아픔을 가진 가족, 치매에 걸린 노파, 이혼을 고민하는 부부 등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백하게 담아낸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상민, 문경민, 정충구, 김정근, 최세나, 권지혜, 김수민, 김동우, 유세선, 지유림 등 10명의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특히 MBC 김정근 아나운서가 출연을 결정하여 주목받고 있다. 그는 아나운서로 재직하면서도 아나운서국 내에서 드라마 형식의 <한글날 주간 특집, 쉬운 우리말 극장>을 기획하고 휴일을 이용해 <루터>, <울엄마 그리기> 등 연극에 출연하는 등 연기 활동을 병행해왔다. 

김정근

김정근 아나운서는 “ASAC 창작희곡공모 당선작의 작품성을 느낄 수 있어 참여를 결정했다”며 “아파트 속 사람들의 소소한 이야기가 잘 전달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릴레이스토리 안산>은 10월 1일, 연극<능길삼촌>을 시작으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에서 개막한다.

<릴레이스토리 안산> 공연개요
공연일정
- 연극<짐승의 시간> 10.7. -8. *17세 이상 관람가(고등학생 이상)
- 연극<어느 아파트> 10.14.-15. *14세 이상 관람가(중학생 이상)
공연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
티켓가격 : <짐승의 시간> 전석 3만원, <어느 아파트> 전석 2만원
주요할인
파이팅안산! 30% / 안산시민 예매 시 / 1인 2매
릴레이안산! 40% / 릴레이스토리 3편 예매 시 / 본인만 *콜센터 및 현장예매만 가능
예술인패스 50% / 예술인패스 소지자 / 본인만
복지할인(장애인, 국가유공자, 경로, 행복플러스카드 등) 50% 
문의 : 콜센터 080-481-4000, 단체관람 031-481-4022, 4025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