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황진희, 부천4) 과 함께하는 교육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긴밀한 소통을 위해 교육 관련 상임위원회인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및 같은 상임위 소속 지역구 의원인 장윤정 의원과 함께 참여하여 안산교육의 현안 사항을 다루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안산교육지원청 스마트청사 공간구성 등에 대한 안내 ▶안산 상호문화공유학교 건립 정책 ▶상호문화이음공간 활성화를 위한 주차타워 건립 제안 등 안산지역 주요 교육 현안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였다.
특히,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하여 지난 6월 20일부터 신청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부서장 이하 전 직원이 키오스크를 활용해 매일 근무할 좌석을 예약·사용하는 자율좌석제를 실시하고 있어 신청사 체험도 함께 이루어졌다.
황진희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은 “교육지원청 신청사 입주를 축하드리며 수평적 조직문화 속 소통·협업으로 한 단계 높은 교육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교육 현안과 관련하여 동 위원회 안산 지역 장윤정 의원과 함께 안산의 특색 있는 교육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정표 교육장은“경기도의회와 교육 현안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자율·균형·미래를 중심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안산 미래 교육을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안산 =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