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 소재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센터장: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가 지역사회유관기관(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천시단시청소년쉼터(여자,모퉁이),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은가람빌)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2년 중부해바라기센터 협약식
2022년 중부해바라기센터 협약식

업무협약식은 2022년 10월 11일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지속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한 자리가 되었다. 
식순은 ▲센터 소개 및 협약기관 소개 ▲업무협약 체결 및 간담회 진행 ▲센터 라운딩 순이다. 

이번 간담회는 피해자 지원을 위한 상호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소영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지속 가능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부천권역 피해자에 대한 신속한 보호와 피해자 지원의 안전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는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위탁 운영하는 전국 17번째·경기도 3번째 통합형 해바라기센터로,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등 폭력 피해자에게 365일 24시간 상담, 의료, 법률, 수사 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등 피해 상담, 의료, 수사, 심리 지원 등을 원하는 사람은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032-651-1375) 접수하면 365일 24시간 신속하고 안전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