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직원이 지방공기업 조직문화에 관한 연구 결과를 인정받아 KCI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해 화제가 되고 있다.

광명도시공사 이용석
광명도시공사 이용석대리

공사에 재직 중인 이용석 대리(만39·사진)는‘신생 지방공기업의 조직문화와 조직공정성 인식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The impact of the organizational culture and justice upon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a new public corporation)’에 대한 연구의 주요 저자로 참여했다.

이 대리는 공기업 경영평가, 성과관리(BSC), 중장기 경영계획 수립, 신규사업 위·수탁 업무, 총무, 노무 등 다양한 행정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공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제시하였다. 지방공기업인 공사 소속으로 KCI 학술지에 등재가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KCI(Korean Citation Index)는 국내 학술지 정보, 논문 정보 및 참고문헌을 DB화하여 논문 간 이용관계를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평가를 통해 선정된 등재 및 등재후보 국내학술지와 게제논문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연구기관이다.

2015년 이후 신설된 신생 지방공기업 6개 기관을 선정, 공기업의 조직문화와 공정성 인식이 구성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최근 리더십 연구에서 주목받고 있는 공유리더십을 선정하여 긍정적인 조절효과를 검증한 이번 논문은 KCI 등재 학술지인 한국지방공기업학회지(18권, 2호)에 게재됐다.

광명=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