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이후 안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부행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현재까지 고향사랑기부제에 30명이 참여해 270여 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돌아가며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자체가 정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안산화폐 다온 ▲안산쌀 ▲김 ▲와인 ▲포도즙 ▲얼무·얼갈이·배추 ▲샤인머스켓 ▲생새우 ▲표고버섯 선물세트 ▲누룽지 선물세트 ▲안산향 선물세트 등 11개 품목을 선정한 바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온라인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을 방문해 기부하면 된다. 현재 안산시에서 제공되는 답례품은 안산화폐 다온만 가능하며 포인트를 적립한 뒤 2월 이후에는 제공되는 답례품 10개 품목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가운데 고향인 안산시를 위해 기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보다 원활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 =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