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테크노밸리는 압도적인 규모의 경제를 자랑하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3.1배,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가 더 큰 규모로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 클러스터이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삼성전자 나노시티(기흥),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ASML, AMK, 한미약품 연구소, 주식회사 엔딕, 우정바이오 등 반도체와 바이오 산업의 낙수 효과가 실질적으로 있는 곳이다.

현재도 글로벌 반도체 장비 회사 7개 중 4곳이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입점하고 있고, 나머지 3곳도 동탄테크노밸리의 약 2km 내외에 집결해 있을 정도로 동탄테크노밸리는 K-반도체 밸트의 핵심 지역이다.

이러한 현장 한 가운데에서 동탄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를 전문으로 미다스동익 부동산 중개법인 주식회사(1800-5816)를 운영하는 김재현 이사는 다년간의 국내외 기업유치와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동탄테크노밸리를 집대성한 동탄테크노밸리 유일의 전문 경제 서적을 출간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자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제 삶의 터전이며 제 심장을 뛰게 하는 장소입니다. 생성 초기부터 현재와 미래까지 그 모든 성장 시기를 함께 한 곳이며, 함께 할 곳이기도 합니다. 약 2년간에 준비과정을 거쳐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동탄테크노밸리] 책을 통하여 국내외 고객사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곳의 미래가치를 증명함으로서 지역 내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라며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