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찬만 수원시재향군인회 부회장/수원지역사회 교육협의회 부회장 등<br>
우찬만 수원시재향군인회 부회장/수원지역사회 교육협의회 부회장 등

■ 그러나 육류와 생선, 우유, 계란, 밀가루, 술, 가공식품을 완전히 끊었고, 과일과 채소, 현미 잡곡밥에 채소 반찬을 먹었다.

아침저녁으로 매일 1만 보 이상 걸었고, 주말에는 가까운 산을 찾았다.

아침에 일어나면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했고, 어떤 상황에서도 밝고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했다. 그런데 많은 것이 달라졌다.

70kg에서 57kg으로 살이 빠졌고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졌다. 수시로 찾아오던 설사와 변비도 없어졌다. 그리고 마침네 암도 사라졌다. 마음 또한 유순하고 차분해졌다. 몸과 마음도 예전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놀라운 과정의 1년 3개월의 기록이다.

※ 사라진 암...

 

■ 질병진행의 7가지 단계

1단계 : 무기력증
2단계 : 독혈증
3단계 : 과민증상
4단계 : 염증
5단계 : 궤양
6단계 : 경화증
7단계 : 암

○ 독혈증 : 중독 또는 자가 중독이라고도 불린다.
미처 제거되지 못한 잔여 독소들이 혈관 및 임파선, 그리고 신체의 각 조직에 다량 침투했을 때 발생한다.

○ 염증 : 독소를 제거해서 몸을 다시 원상태로 회복시키려는 자가 치료의 가장 강력한 증거물이다.

통증이란 '계속해서 그렇게 살지 마라'는 몸의 명령이다. 우리의 건강과 생명을 위험으로부터 구해주는 경고음인 것이다. 그렇다. 통증은 우리 몸의 가장 효과적인 경고음인 건이다.

림프절 즉, 림프주머니에 염증이 생기면 크기가 커지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영어를 약간 변형하여 림프선염으로 변형해서 부른다.

○ 궤양 : 피부나 점막이 헐어서 상처가 난 상태를 궤양이라 부른다.

* 신체 내부에 발생하는 대표적인 궤양이 위궤양이다.

몸밖에 나타나는 궤양의 대표적인 것은 입에 생기는 구내염이다.

○ 경화증 : 경화증이란 조직이 딱딱해졌다는 말이다. 궤양과 같은 것들이 있었던 곳에 무언가 다른 조직이 뭉쳐져 있다는 것을 말한다.

건강한 몸을 위협하는 독성물질들이 주머니 속에 돌돌 말려들어가서 포장된다는 것은 무엇을 뜻할까? 

그렇다 격리다. 독성물질들을 한 곳에 격리시켜 몸속의 다른 장기로 퍼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몸의 안간힘이라는 말이다.

○ 암 : 질병이 진화해서 마지막 단계에 멈춘 것이 바로 암이다. 그러나 암이 발생한 원인이 숨어서 계속된다면 아주 치명적인 상태가 된다. 이 단계에서 신체는 매우 허약해진다.

* 당신이 아무리 험악한 환경에 처해있더라도 식이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 암은 체포될 수 있고 건강은 옛날처럼 회복될 수 있다.

※ 나는 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

-우찬만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