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동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남양주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남양주시 복지국 여성아동과 직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하였다. 이날, 지역민들의 구체적인 민원 내용 청취를 위해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손정자 시의원도 자리에 함께했다.
남양주시의 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의 인건비 체제 재정비와 돌봄 교사들의 근무시간 조정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애로 사항을 해소해주기를 요청한다”고 하며 현재 지역아동센터의 인력지원 체계의 비효율성을 이야기했다. 
이에 김동영 의원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들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일하는 근무자들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남양주시가 협의하여 합리적인 문제 해결 방안들 만들어보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며 “특히 돌봄 교사 근무시간 조정 등의 건의 내용은 실현 가능한 방안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경기도와 소통을 통해 알아보겠다”고 하며 간담회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031-595-9425)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