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이 사라진 시대에 지방 정부 간 보건의료 협력은 갈수록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 11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23년 몽골 의료인 경기도 초청 연수 수료식에 참석해 우수연수생 대표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의회 차원에서 양국 간 의료협력 강화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는 2011년부터 몽골, 중앙아시아, 베트남 등 경기도와 MOU를 체결한 정부가 추천한 의료인을 대상으로 해외 의료인 초청 연수사업을 진행 중이다. 2022년까지 이 사업의 총 수료생은 810명이다. 2023년 몽골 의료인 연수생은 10명 예정이며, 하반기 중 카자흐스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에서 30명의 연수생이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2015년 몽골 울란바트로시 및 2021년 다르항올도와 보건협력 MOU를 체결한데 이어, 몽골중앙정부(CHD보건개발원)와 해외보건의료분야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종현 위원장은 경기도는 지방 정부 간 MOU 체결, 해외 의료인 연수,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보건건의료분야 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의료인 연수 프로그램은 미래를 이끌 젊은 의료 인재들이 서로 소통하고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경기도민 건강증진을 위한 지방 정부 간 보건의료 협력 확대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바트수흐 푸시킨 씨를 비롯한 몽골 의료인 연수생 6, 임수빈 경기국제의료협회 실행위원장(순천향대부천병원 교수), 송명숙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 팀장, 손미영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진료협력팀장, 이유영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국제진료센터 팀장, 경기도 보건의료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