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찬만 수원시재향군인회 부회장/수원지역사회 교육협의회 부회장 등
우찬만 수원시재향군인회 부회장/수원지역사회 교육협의회 부회장 등

■효소의 존재가 노화와 중요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으면서 제일 먼저 생각한 것이 효소 부족이다.

효소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그냥 단백질이 아니라 '활성화된 단백질' 이다.

그런데 효소의 단점은 우리가 음식으로 만들기 위하여 고온으로 요리하게 되면 이 효소는 더 이상 자기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서 고온으로 처리하면 효소는 그 생명력을 잃고 만다.


○1.생채소와 과일 등 매일 효소가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할 것 
○2. 노화를 유발하는 가열식, 가공식품,흰설탕(과자류에 포함된 것도 포함), 산화한 기름, 트랜스지방, 육류, 계란 등의 과식을 피할 것
○3. 잠자는 동안에는 효소의 활동을 멈춰 소모를 줄일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것
○4.수면 전 3시간 동안에는 음식물을 섭취 하지 말고 꼭 먹어야 한다면 소화가 잘 되되는 바나나 등을 섭취할 것
○5. 효소기능성 식품을 매 식사 때와 취침 전에 섭취할 것
○6.매일 충분히 걷는 등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흘릴 것
○7.하루 두세 번 양질의 배설을 할 것
○8.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을 것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천연 호르몬이나 SOD식품, 비타민,미네랄, 파이토케미컬  등을 섭취해도 좋지만 가장 이상적인 것은 효소 기능성 식품과 과일이다.

* SOD 란 슈퍼옥사이드 디스무스타아제( Super oxide dismutase)의 약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 라는 뜻이다.

* 파이토케미칼: 식물성을 의미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을 의미하는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을 가지고 있는 식물성 화학물질을 의미한다.

효소가 노화예방에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매우 강력한 항산화물질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젊어서부터 효소 복용을 생활화 한다면 누구나 노화를 지연시키면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소건강법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