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7일 부천체육관에서 2,000여 명의 선수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종합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용익 시장 및 내빈들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조용익 시장 및 내빈들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개회식은 조용익 부천시장,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 최성운 부천시의장, 설훈, 김상희, 김경협, 유정주 국회의원, 염종현 경기도 의장 등이 참석해 60여 분 동안 진행됐다.

‘부천시줄넘기협회 주니어시범단’, ‘신흥시장 난타동아리’의 식전 공연으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윤인희 부천시시니어체육회 수석부회장, 안병일 부천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박봉엽 부천시체육회 부회장의 힘찬 개회선언과 함께 공식적인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개회식 개최 모습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개회식 개최 모습

이번 부천시장기 체육대회는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 41개 종목에 1만 4천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부천시 생활체육 대축제로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의 일정으로 시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체육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개최 종목이 9개나 늘어났으며,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인원수 제한이 없어져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즐기는 체육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흥시장 난타동아리 식전공연 모습
신흥시장 난타동아리 식전공연 모습
개회식에 참석한 선수들에게 인사하는 조용익 부천시장
개회식에 참석한 선수들에게 인사하는 조용익 부천시장

조용익 부천시장은 대회사에서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장수하는 ‘강제 백세’의 시대가 된다고 하는데 부천시는 시민들이 쉽게, 언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일상에서 건강을 실천하는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함께 땀흘린 선수들과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참여 인원의 제한을 두었던 작년 대회와 달리 인원 제한 없이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만큼,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멋진 대회를 펼쳐달라”고 전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