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찬만 수원시재향군인회 부회장/수원지역사회 교육협의회 부회장 등
우찬만 수원시재향군인회 부회장/수원지역사회 교육협의회 부회장 등

만성간염은 잘못된 치료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병은 드물다.

잘못된 치료란  잘못된 식이요법을 말하는 것으로,
고단백질을 섭취하는 식사를 말한다.

간염에 고단백식이 좋지 않다고 하는 이유는 C형  만성간염환자들의 혈액에 암모니아가 증가하고 있는데, 여기에 고단백식을 일상화하면서 질소에 암모니아가 증가하고 있는데, 여기에 고단백식을 일상화하면서 질소 잔류물이 장내에서 대량 증가함으로써 혈액이 오염되어 걸쭉하게 진행되면서 간염은 더욱 악화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장 좋은 치료법은 고단백식 음식 즉 두부나 생선 등을 멀리하고 반 단식요법으로 장내를 깨끗이 정화시킨 후에 영양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즉  장내 청소없이  다짜고짜로 고단백식을 한다면 간염은 더욱 악화될 것이다. 만약 단백식을 취한다면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방법밖에 없다.
아미노산 그 자체를 섭취한다면 생체에 유익하게 작용할 것이다.

문제는 아미노산과 그 중간물질이다. 중간물질이란  질소 잔유물로, 이것이 혈액을 오염시키는 원흉이다.

아미노산 또는 아미노산에 가까운 음식은 다음과 같은 것이다.

1) 아미노산이 포함된 먹거리-> 과일, 흑식초, 식초
2) 아미노산에 근접한 물질로 단백질이 분해된 식품으로 -> 발효된 식품

간염환자가 아미노산을 섭취했을 때 이를 잘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효소 체제의 도움이 필요하다.
과일이나 식초가 인체에 좋은 이유는 아미노산이 대량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반 단식요법과 함께 효소건강식품을 복용하면 좋다. 


■ 사 례

윤종선( 여성 62세, 경북 포항) 씨는 혈압이 180~200정도로  높은데다가 3년 전에 C형 만성간염에 걸렸는데, 최근에는 간경화로 발전되었다. 그리하여 정맥류는 언제 파괴될지 모른다고 의사가 말하였다.

몸은 늘 무거운데다가 두통, 어깨결림, 요통 등이 찾아와 고통이 심했고,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기가 겁이 날 정도였다.
그는 현대의학으로 고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다른 방법을 찾던 중에 효소건강법을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반 단식요법과 함께 효소건강식품을 항상 복용하였다.

효소건강식품으로는 버섯제제 및 마그네슘제제를 복용하였다. 여기에다가 한방병원을 찾아가서 침과 뜸을 맞았다. 그렇게 한 달이 지나자 몸이 호전되는 것을 느꼈다.

우선 단잠을 잘  잘 수 있었고, 어깨, 등의 고통증세가 사라졌다. 얼마후에는 그렇게 고통을 주던 두통토 사라졌다. 혈압도 자연히 150~170 정도로 떨어졌다. 그녀는 이 모든 것이 효소덕분인줄알고 지금도 열심히 효소건강식품을 상식하고 있다.


※ 효소 건강법/후지모도 다이사부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