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7일 양평군청 지하종합상황실에서 2023년 제1회 양평군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심사위원회에서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2023년 제1회 제안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제안과 2023년 상반기 접수된 수시제안 중 제안자가 재심사를 요청한 2건에 대한 채택여부를 심사했다. 
심사에서 채택된 안건은 ▲집수정 배수로 표시제 ▲카드뉴스를 활용한 양평살이 안내서 활용 ▲식중독 예방정보공개를 현실에 맞게 개선 ▲어린이놀이터 금주구역 지정 ▲반려인들을 위한 공원 편의시설 설치 ▲주차장 감면조례에 의사상자 포함 ▲신혼은 양평에서 즐기자 등 총 7건이다. 
채택 안건은 부서에서 조례개정과 예산편성 등을 통해 정책에 반영되며, 제안 채택자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이 지급된다. 아울러 공모전의 경우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불채택된 제안자에 대해서도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
제안심사위원회 위원장인 지주연 양평군 부군수는 “군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출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정책제안이 활성화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9월 중 ‘양평군 구석구석 미치는 생활행정’을 주제로 올해 두 번째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평 = 남기범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