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종규 기자 /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14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우수활동기관 시상에서 ‘사전신고제 우수신고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E)은 청소년정책을 담당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전국 5개소의 국립청소년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절차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3년 5월부터 ‘이동·숙박형 청소년활동 사전신고제’가 시행된 이후 개정된 청소년활동 진흥법으로 올해 7월22일부터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가 전면 시행됨으로서 전국 수련시설에서 시행되는 청소년활동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신고기준에 해당된다면 반드시 사전신고를 해야 한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013년 사전신고제 시행 이후 28건의 사전신고를 실시했으며, 2014년 현재 총 14개의 인증프로그램을 보유, 향후 3개 신규 인증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이는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이 청소년들에게 안전과 양질의 청소년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의 사전신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www.youth.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