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평론가 한정규
문학평론가 한정규

국가가 외부침입자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군인 또는 경찰로 방위 벽을 쌓듯, 사람도 생명을 위협하는 나쁜 병원균이 외부로부터 침입하지 못하게 면역력이 철통같이 수비를 해야 한다. 다시 말해 신체 침투를 막아야 한다. 그런 면역력을 위해 1)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을 2)규칙적인 운동을 3)충분한 휴식을 4)따뜻한 온도를 5)스트레스해소를 6)위생관리를 7)장 건강을 8)금연과 금주를, 위 여덟 가지를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 
면역력은 신체방위를 위해 한 순간도, 어느 한 곳도, 소홀함이 없이 신체 전체를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 그래서 건강한 모습으로 삶을 이어나가게 한다. 사람들은 너나없이 신체방위병들의 노고 덕택에 건강한 나날을 보낼 수 있다. 
지난 2020년 늦은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자 기온이 뚝 떨어지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독감이 유행 동네가 온통 소란스러웠다. 80대 중반의 영식이 할아버지가 유행성 독감에 걸려 병원에 입원했다는 소문을 듣고 지난해 가을 중국 우한에서 발병했던 코로나 19를 떠 올리며 모두가 놀라 영식이네 가족을 보면 가까이 하지 않으려고 피하느라 소란이 발생했다. 
영식이 할아버지가 수일 전 동남아시아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 중 피로가 겹친데다 밤늦도록 술을 마셨다 한다.
노령에 여행 중 피로가 겹쳐 신체방위를 위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 독감을 옮기는 세균이 입안으로 기어들었다. 신체방위를 위한 면역력 저하로 독감을 앓게 돼 그 소란이 발생했다는 것이다. 
신체방위를 위한 면역력이 독감이라는 신종병원균을 상대할 수 있는 무기가 없어 속수무책으로 침투를 당했는데 그것까지 책임을 져야하느냐며 불만을 털어 놓았다, 사람들은 걸핏하면 면역력 탓을 하는데 신체면역력은 억울하다고 했다.  
독감이 유행하자 신체방위를 위해 면역력에게 명령을 내렸다. 육체건강을 해치는 세균이 공기를 이용 사람의 몸 속으로 기습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마스크로 코와 입을 가리고 외출을 하라 했다. 
뿐만 아니라 집에 들어가면 신체에 붙은 불순물제거를 위해 손을 깨끗이 씻고, 입을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신체 곳곳을 점검토록 했다. 그야 말로 전신에 비상이 걸렸다.
평소 사람들은 신체방위를 위한 면역력이 병원균 침입을 철저히 방어한 노력덕택으로 건강을 지키며 행복한 삶을 누린다. 중요한 것은 신체방위를 위한 면역력이 없인 인간은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없다. 
신체방위를 위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에 주위를 해야 함을 잊어서는 안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