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있는 벡스코 전시관에서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국제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이 열렸다. 게임 디자인-애니메이션과 관련 있는 학과가 있는 대학교와 고등학교가 참여하고 국내 유명 게임 디자인 산업체가 창의성 있는 화면과 특성화 영상을 준비해 학생과 교원, 일반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2022년도 게임 시장 규모는 약 21조 원으로 몇 년간 계속 상승세를 유지해 왔다. 지난 4월 경주대학와 서라벌대학을 통합해 2024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신경주대학의 게임디자인-애니메이션학과도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신경주대학은 다양한 섹션의 캐주얼 게임 2종(Aquaz-리듬게임, Tennible' 테니스 게임) 전시 및 디지털 드로잉으로 모바일 캐리커처를 라이브로 제공했다. 

 전시회를 통해 신경주대학은 미래를 지향하는 혁신 대학의 이미지 홍보와 중국의 허난성 황희대학교의 명문 미술대학과 한중 교류전을 선보이며 다양한 영감을 제공하기도 했다. 동시에 국내외 게임 업계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년'에 참가한 신경주대 게임디자인-애니메이션학과 고우택 학과장과 재학생들은 다양한 섹션의 시연회를 통해 게임 디자인 솜씨를 과시했으며 시연회 참가자들에게는 이벤트로 당첨되면 즉석에서 게임 그래픽 툴을 사용하여 참가자들의 인물화를 선물해 관심을 모았다.

 신경주대학은 글로벌 게임 시장 및 웹툰, 디자인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 인력을 배출해 왔다. 매 학기 단일 주제로 디자인 전 분야와 게임 클래스를 융합한 OSMU 공유 클래스를 이끌고 있으며 기술적 완성보다는 미래의 트렌드에 중점을 두는 교육을 하고 있다. 

 MZ세대에 인기 있는 신경주대학의 게임디자인-애니메이션학과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는 중이다. 정시 모집 기간은 2024년 1월 3일(수)~1월 6일(토)로 신입생 전원에게 국가장학금은 물론 매년 200만 원의 교내 장학금을 지급하며 만 25세 이상 성인학습자는 매년 등록금 50%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 학과에 열심히 이론과 실기를 학습한 학생은 산업 현장에서 산업디자인 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GTQ/ACA/컴퓨터그래픽스운용 기능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로 취업할 수 있는 진로가 열려있다.

 이번 벡스코 게임 전시회를 통해 신경주대는 미래 첨단 산업과 문화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제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발돋음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동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