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김재균)는 8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에 참석하였다.

이 행사에는 김재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2)을 비롯해 조용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산2), 서성란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2), 김진경(더불어민주당, 시흥3), 정윤경(더불어민주당, 군포1), 이애형(국민의힘, 수원10), 김영기(국민의힘, 의왕1), 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재균 위원장은 현장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을 묵묵히 사랑과 관심으로 돌보는 어린이집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보육 문제는 우리나라 미래의 경쟁력 확보와 직결된 만큼 올바른 보육 정책과 유보통합 문제 등에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전년과 달리 아동중심 보육현장의 상호 권리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실천 선언식을 실시한 만큼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가 보육현장의 상호권리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보육인대회는 보육현장 상호 권리존중 실천 선언식, 31개 시·군 어린이집연합회 지회기 입장, 경기보육헌장 낭독, 보육유공자 및 공모전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