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총 광명지회는 오는 22일 금요일 2023년 송년예술제 ‘광명예술 어워즈’를 개최한다.

(사)한국예총 광명지회는 오는 22일 금요일 2023년 송년예술제 ‘광명예술 어워즈’를 개최한다
(사)한국예총 광명지회는 오는 22일 금요일 2023년 송년예술제 ‘광명예술 어워즈’를 개최한다

이날 1부 행사로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예술인 에피타이저(체험 및 전시 관람, 다과 등)가 열리며 이어 오후 6시부터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부 예술공연 및 시상식(으뜸예술인상, 으뜸예술단체상, 예술대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예총 광명지회는 이번 행사를 지역의 예술가 및 예술 전문가들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아이디어 및 경험을 교류하며 협업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광명예술 어워즈라는 타이틀에 맞게 좀 더 많은 시민이 지역 예술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가까이 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 연령층이 함께하는 예술행사로 다채로운 공연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술인 에피타이저로 준비한 1부에서는 퍼스널 이미지 컨설팅, 칠보공예 브롯지 만들기, 미세먼지 먹는 테라리움 만들기, 크리스마스 아이싱 쿠키 등 다양한 체험과 50여 개의 미술, 시화, 사진 전시를 이용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부는 식전공연인 마당극 길놀이를 시작으로 시장상, 의장상, 으뜸예술인상, 으뜸예술단체상, 광명예술대상 시상식과 브라스 밴드 공연, 청년 예술인 안희수 초청 공연, 시낭송, 청소년 예술제 참가팀 비바체 공연, 국악 공연, 영화 나레이션, 궁채춤, 시민가요제 수상자 공연 등 그동안 선보이지 못했던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두 청년 서예가의 밝고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필묵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주형 한국예총 광명지회장은 “광명예술 어워즈는 문화예술 광명을 이끌어가고자 하는 박승원 시장의 의지와 광명시의회의 협조로 이루어지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며 “그간 창작 활동에 전념한 예술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광명시민들께 행복하고 따뜻한 울림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명=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