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산예총(회장 김용권)이 주최한 2023 제8회 예술인의 날 행사가 지난 12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다목적홀에서 올 한 해 동안 문화예술인들의 활동과 성과를 축하하고 안산 예술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연하 사무국장의 차분하고 재치 있는 사회로 안산무용협회의 축하공연, 2023년 안산예총 발자취를 뒤돌아보는 영상감상, 내빈소개, 회장 인사말, 축사, 박상복 안산문인협회 회원의 축하 시낭송, 시상식, 사진촬영, 여흥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올 한해 동안 각 분야에서 모범적으로 열심히 활동한 우수 문화예술인들을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대상 김민혜(연극인협회) ▲최우수단체상 영화인협회 ▲안산시장상 박상복(문인협회) ▲안산시의회의장상 임대영(연예인협회) ▲전해철 국회의원상 박현주(음악협회), 정건수(사진협회) ▲김철민 국회의원상 한만순(미술협회),이은진(무용협회) ▲고영인 국회의원상 전효정(국악협회)씨가 수상했다.

 이어서 안산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분들께 드리는 감사패는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김철진 경기도의원, 현옥순 안산시의원, 이장노 안산예총 문화아카데미 강사가 수상했다.

 특히, 문화예술의 도시 안산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던 안산시 거주 원로 예술인 가수 박재란, 영화배우 한태일, 김영대 촬영감독, 장석훈 촬영감독, 배주은 음악감독께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세트를 전달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함성과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전해철 국회의원, 김철민, 고영인 국회의원 보좌관, 서정현 경기도의원, 현옥순 안산시의원, 천진철 경기예총회장, 이성운 안산문화재단 대표, 권순범 안산문화원 사무국장 등 내외귀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용권 안산예총 회장은 “2023년 한해도 안산문화예술 발전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과 각 사회단체, 예총 회원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한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희망찬 2024년 갑진년 새해에도 안산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회 등을 최선을 다해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이채호 객원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