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천시체육인의 밤 행사가 12월 14일 채림웨딩홀 6청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송년회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설훈·김상희·김경협·서영석·유정주 국회의원, 김동희·박상현 도의원, 김주삼·임은분·박순희·김병전·윤단비·최옥순·장해영·손준기·최은경 시의원 등 많은 내빈과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회 관계자와 체육회 가맹단체 회장과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완성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부천시체육인상과 대한체육회장상, 부천시장상, 부천시의장상, 체육회장상 등 표창패 및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어 송수봉 체육회장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상위입상 지도자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상위입상 선수 지도자, 국제대회 상위입상 선수, 제34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상위 입상 종목에 시상금을 전달했다.

또 송 회장은 초중고 우수선수 육성지원과 학교 운동부가 아닌 학생 선수 육성지원, 부천시체육회 장학생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올 한해 체육발전에 기여한 체육인과 각종 대회에 수상한 선수와 지도자에 대한 각종 표창과 상금 전달로 이들의 활동과 성적을 치하하고 격려했다.

송수봉회장은 송년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2023년 한해 부천시체육 발전과 활성화, 체육인들의 위상제고를 위해 노력해 주신 부천시민들과 부천시체육회 임직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올해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힘찬 도약으로 부천시 체육인들의 위상을 높이는데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왼쪽부터)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고윤화 부천시충청향우회 연합회 회장, 송수봉 부천시체육회 회장,조용익 부천시장, 경기도체육회 이원성 회장이 화이팅하고 있다.
▲ (왼쪽부터)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고윤화 부천시충청향우회 연합회 회장, 송수봉 부천시체육회 회장,조용익 부천시장, 경기도체육회 이원성 회장이 화이팅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에서 "전국소년체전과 도민체전, 전국체전에서 부천시가 여러 종목에서 큰 성과를 거두는 등 부천시의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이 크게 발전했다"면서 "내년에도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부천시와 부천시의회가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성운의장 
▲최성운의장 

최성운 의장도 "부천시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각종 대회에서 부천시의 위상을 높여준 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부천시 체육회 회원들이 마음놓고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공간을 마련해 부천시 체육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완성 사무국장
황완성 사무국장

한편 제19회 부천시체육인상을 7명이 수상했다. 전문체육 지도자인 정희성(부천시청 테니스부)와 김도연 전수(시온코.스케이트), 학교체육 교직원 분야에 부천대 재활스포츠학과 문광현 학과장이 받았다. 전문 생활체육 공로 분야에는 부천시체육회 정해춘 부회장과 양용석 이사, 김준영 이사가 수상했고 생활체육 종목단체장 분야에 부천시육상연맹 노문선 회장이 수상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