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전직원의 성과관리체계의 이해도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임현준 행정학박사)를 초빙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성과관리 담당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단체장을 포함한 간부급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26일 ‘성과관리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성과관리의 목표, 성과관리 평가 체계, 성과지표에 대한 관리, 성과관리 리더 트라이앵글(비전제시, 가이드, 동기부여), 성과에 기초한 직원 평가 등으로, 직원들 뿐 아니라 직원들을 관리하는 5급 이상 고위 공직자로 하여금 성과평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성과관리의 내실화를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교육은 단체장을 포함한 각 부서장을 대상으로 ‘옹진군의 비전을 기반으로 한 성과관리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바, 성과를 관리하는 데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 간부 공무원의 관심도와 호응도 제고가 기대된다.
문경복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민선 8기의 군정 목표가 각 부서의 업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그 성과를 옹진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옹진군 =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