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20년이 지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상수도관 개량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면적 130㎡ 이하 20년 이상 노후주택 중 공동, 단독주택 등으로, 상수도관 개량 공사비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금액은 공사비의 30~90%를 면적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최대 지원 금액은 옥내급수관 180만 원, 공용배관은 60만 원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유주택은 공사비의 전액을 지원한다.
5년 이내에 지원을 받았거나 재개발사업 및 재건축, 새 단장 등에 의한 사업승인인가를 얻은 주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파주시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1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739세대를 지원했고, 올해는 6,8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청 누리집→민원편람·서식에서 구비 서류를 참고하여 상수도과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psw0208@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연중 가능하나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대상자에게 개별로 통보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녹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맑은 물을 사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엄격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