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철산역과 철산상업지구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고 한끼나눔 부스를 홍보했다.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철산역과 철산상업지구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고 한끼나눔 부스를 홍보했다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철산역과 철산상업지구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고 한끼나눔 부스를 홍보했다

이날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시민들의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독려하고 우리 이웃이 직접 한끼나눔 부스를 채우며 나눔 복지에 참여하도록 위기가구 발굴 안내문과 한끼나눔 부스 홍보문을 배포했다.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한끼나눔 부스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생활 물품과 식품 등을 채우며 이웃과 나누는 공유 선반이다.

차우석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겨울철 소외될 수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위기가구 발굴과 한끼나눔 부스 참여를 통한 나눔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은철 철산3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한끼나눔 부스를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뿐만 아니라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동 특성화사업과 이웃온정 캠페인, 사랑의 바자회 등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명=정석철   기자

키워드
#광명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