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강좌 91개를 개설하고,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교육생 1,31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센터는 올해 주도적인 사회활동과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강좌를 개편하고, 더 나아가 휴먼북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참여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강좌는 단계에 따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입문과정, 취·창업 노하우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교육과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브랜드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게 된다.
또한, 상반기 신규과정은 시대적 트렌드와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반려동물의상전문가, 펫푸드, 커피강사2급, 빅데이터분석준전문가, IOT사물인터넷 등을 새롭게 개설해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청은 남양주 평생학습 포털 다산서당 홈페이지(dasanedu.nyj.go.kr)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입문 및 심화과정은 오는 14일, 디지털 전환 교육 및 전문 브랜드 교육과정은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한편,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강좌는 오는 3월 4일부터 개강하며, 강좌별 세부 내용 및 교육 일정은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미래교육과 인생다모작팀(☎031-590-40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