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생연2동·중앙동 원도심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동두천시에 생활기반(거주, 직장, 학교 등)을 둔 주민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도시재생 사업지 내 주민 3인 이상이 반드시 포함돼 있어야 신청 가능하다.
공모 주제로는 일반공모(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지역 활성화를 위한 경제·복지·주거·문화·공동체 활성화 등 도시재생 관련 모든 분야의 사업내용)와 주제공모(행사 운영, 생활환경개선 중 택1) 중 선택해 지원  가능하며 팀별 최대 일천만원의 사업비을 지원한다. 
접수일은 오는 16일(금)부터 22일(목) 18시까지며 신청은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중앙로 249, 1층)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고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주민 참여도 등 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은 5월부터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스스로 발굴해 제안하고 직접 실행하는 도시재생 주민 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의 핵심”이라며 “지난해 공모를 통해 발굴된 사업의 성과는 상당히 고무적이었다. 이에 올해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역량을 발휘할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