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월 22일까지 ‘2024년 고강지역 도시재생 사진 및 영상 아카이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고강지역 도시재생 사진 및 영상 아카이브’ 교육생 모집 포스터
'2024년 고강지역 도시재생 사진 및 영상 아카이브’ 교육생 모집 포스터

‘2024년 고리울 사진전 및 영화제 용역’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사진 및 영상 아카이브 제작 교육을 진행하며, 고강지역 주민 및 청년·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과정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동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교육 과정은 2월 23일 오리엔테이션(O.T.)을 시작으로 △DSLR 및 스마트폰 카메라 기초 교육 △정물사진과 인물사진 △영상 촬영 및 기법과 편집 △사진전 및 영화제 관련 준비 등으로 구성됐으며, 2~5월 13회차에 걸쳐 실습을 병행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교육(사진 및 영상)당 선착순 10명으로, 고강지역 도시재생활성화지역(고강본동 일원)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 및 생활권자를 우선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도시재생사업에서 기록은 사업의 지속성을 잘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리울마을 홈페이지(https://goriul.buch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