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조성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파주 2)22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학부모활동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교육기획위원회 조성환 부위원장, 이인규의원, 오창준의원, 교육기획전문위원실 전은경 수석전문위원, 각 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전문가 등 30명이 참석하여 학부모활동 관련 교육참여 활성화와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조성환 의원은 학부모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 법·제도적 기반조성을 통해 교육의 접근성을 확대 하고, 안정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학부모지원전문가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가 참되고 건강한 부모역할과 발달과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 교육 및 심리 상담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전문가를 말한다.

학부모지원전문가 관계자는 학부모와 자녀의학교, 특히 교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와 학부모의 지속가능한 상생적 협력을 위해 학부모회네트워크 내용이 포함된 안건이 통과되지 못해 학부모지원 담당자로서 아쉬었다.”고 말했다

이에, 조성환 의원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명시는 자칫 학부모회 활동 위축이 우려된다.”라는 의견이 있음에도 조례를 개정한 이유는 학부모회 네트워크의 활동이 법적근거가 있어야 예산지원과 활동의 정당성이 부여 되기 떄문에 개정 발의안을 제출했다.”라고 첨언했다.

또한, “학부모회네트워크 조례 제정 시 사전협의 및 현장 의견수렴 절차, 토론회등을 통해 나온 내용을 조례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 활동과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교육청 소관부서와의 정기적 소통 및 협의할 수 있는 정담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정책 수립 시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