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대성병원
뉴대성병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뉴대성병원(대표 홍석원)은 취업 취약계층, 사회약자를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외국인 주민과 자립준비청년의 ‘채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뉴대성병원은 1965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홍영의 박사의 진료로 시작돼 국민복지증진 및 의학술개발 등 사회 공익에 이바지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1995년 우즈베키스탄의 타쉬켄트 의과대학과 학술교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민간외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뉴대성병원은 우즈베키스탄 교민 진료 지정의료기관으로 지정돼 1984년부터 부천시에서 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민 통역, 병원 사무지원 등 업무수행을 하는 병원 사무원을 부천일자리센터의 취업 알선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결혼이민자(25세)와 자립 준비 청년(21세)을 정규직 채용했다.

아울러 뉴대성병원 시설 관리 분야 및 사무 분야에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며 부천일자리센터에서 특성화고 졸업자나 청년 장기미취업자를 자립할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와 지역병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부천시의 청년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돕고, 이번 협업을 계기로 청년 구직자들이 부천에 취업하고 살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부천일자리센터(☎032-625-8430~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