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이 고양시 행주산성 야간개장발표를 환영한다고 29일 고양상담소에서 밝혔다.

 

 

28일 시는 ‘2024 행주산성 야간개장을 통해 다가오는 39일부터 10월까지 둘째, 넷째 주 토요일마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고 발표했다.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며 입장 마감은 21시로 알려져 있다.

행주산성 야간개장은 지난 2022년 여름(7~8)에 한시적으로 운영됐다가, 시민의 뜨거운 반응으로 담당부서 내부 검토를 통해 올해도 작년과 동일한 시간대에 개방하게 됐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경혜 의원은 시의 역사와 함께하며 전략적 요새로 역할 했던 것이 바로 행주산성이라며 이제는 주민과 관광객 사이에서 서울과 인접 도시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야경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그런 의미에서 이번 행주산성 야간개장 발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안전에 대한 검토 등 여러 절차를 거쳐 야간개장이 앞으로 더욱 확대되어 편히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유구한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행주산성의 문화·예술성 극대화를 통해 시의 관광산업도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도의원으로서 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