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 전경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가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3개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제품혁신, 시장개척, 스마트 혁신 등 3개 분야 중 기업수요에 맞게 총 사업비의 7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비 지원 대상인 3개 기업이 선정 기준에 충족되지 않더라도, 평가 결과에 따라 예비기업인 Pre-Star 기업선정으로 3,800만원의 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그동안 부천시 기업은 스타기업에 선정됐을 때 도비 3,800만원까지만 지원받았으나, 올해부터 도비매칭투자 참여로 시비 포함 최대 7,6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신청 시 제출한 추진계획서에 따라 시제품 개발, 디자인개발, 지식재산권 획득, 홍보판로 개척, 국내외 전시회 참가, 스마트 공정개선, 디지털전환 등을 지원한다.

선정 대상은 공고일(2월 20일) 기준 3년 이상 관내 주사무소나 등록공장이 있고, 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운영하는 2022년 매출액 5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인 중소기업이다. (선택조건은 공고문 참고)

지원신청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오는 3월 1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사업참여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강화해 지역경제 선순환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 미래를 이끌 혁신기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www.ezbiz.or.kr) 공고문 등을 참고하면 된다.

부천=정석철   기자

키워드
#부천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