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은 설 명절기간, 고양시 내 취약노인들에게 따뜻한 설 명절을 선물해 드리기 위해 지난 1~2월까지 ‘나눔 라면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고양시 내 취약노인들의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기획된 ‘나눔 라면 모금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번 나눔 라면 모금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과 후원으로 약 2백만 원의 후원금과 2,000여 개의 라면이 모금되었다. 개인, 기업, 단체 등 다양한 곳에서 후원이 이어졌으며, 특히 라면과 함께 쓴 따뜻한 메시지는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을 선사했다.
나눔 라면 모금에는 고양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기관(롯데영아 어린이집, 뽀로롱 어린이집, 꼬맹이 어린이집, 솔로몬 어린이집, 에이스 하늘 어린이집, 해님이 놀러온 어린이집)과 일산 신협, 에이블 컴퍼니 등 기업 참여에 이어 하늘 빛 광성교회, 충만한 교회 등 종교단체가 함께했다. 복지관에 설치한 ‘행복온도 모금함’을 통해 개인 기부의 물결도 이어졌다.
이번 모금을 통해 모아진 라면은 3월까지 고양시 취약노인 약 600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라면 모금을 시작으로 후원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