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7일까지 오정대공원에서 야간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오정대공원 야간 건강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홍보문
오정대공원 야간 건강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홍보문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해 지역주민이 건강관리 능력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정대공원 야간 건강체조교실’ 1기는 11주간 매주 월·화·목요일(주 3회) 오후 7~8시 오정대공원 자전거 문화센터 앞에서 진행되며,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2일까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 대상자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오정구 100세 건강실(성곡동, 신흥동, 고강1동 100세 건강실)에서 사전 검사(체성분, 혈압, 혈당)를 받으면 된다.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QR코드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QR코드

야간 건강체조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트레칭 ▲건강체조 ▲라인댄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됐다.

특히, 그간 운동 프로그램만 운영하던 방식에서 올해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사후 건강검사를 실시한다. 건강검사 결과를 토대로 운동 전후 참가자들의 건강에 얼마나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는지 비교하고, 수치 개선을 보인 참가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저녁 시간대에 가족, 친구들 그리고 이웃이 함께 참여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면서 건강한 습관을 들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관련 문의사항은 오정보건소 건강증진팀(☎ 032-625-4395, 4376)으로 연락하면 된다.

부천=정석철  기자

키워드
#부천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