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역 여성 및 시민단체들이 오는 4월 개최 예정인 성인 페스티벌이 여성의 신체와 성적인 행위를 성상품화하는 행사라고 주장하면서 이를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수원여성의전화 등 7개 여성단체로 구성된 수원여성단체네트워크와 30여개 시민단체가 결성한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12일 수원역 문화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4 KXF The Fashion(K-XF)는 성매매 문화를 정당화하는 심각한 사회 문제와 왜곡된 성인식을 확산해 여성 폭력과 성차별 문제를 증폭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K-XF는 남성들에게 성폭력에 대한 환상을 현실에서 실천하도록 부추긴다”며 “(해당 행사는) 남성의 성욕을 해소하기 위해 성매매를 자연스럽게 만드는 문화를 조장하는 공간, 여성을 성착취하는 장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해당 단체들과 수원시에 따르면 다음 달 20일 권선구 서둔동 소재 민간 운영전시장인 수원메쎄에서 한 성인콘텐즈 제작업체 주최로 성인 페스티벌인 ‘2024 K-XF The Fashion’가 열린다.
이는 지난해 12월 경기 광명시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성인 인증을 거쳐 티켓을 구매하면 일본 성인비디오(AV) 배우들의 사인회에 참석하고 란제리 패션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해당 단체 측은 “우리의 행동은 성평등 사회문화 확산으로 이어져  여성폭력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러한 문화가 확산되지 않도록 주시하고 이를 막기 위해  투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