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부터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변경된 교과과정이 도입되는 가운데 교육업계가 이를 반영한 다양한 개정판 교재들을 선보이고 있다.
개정 교육과정은 올해 초등학교 1·2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초등 수학은 기존 5개의 영역에서 4개의 영역으로 변경되며, 도형과 측정 영역 일부 내용이 삭제된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수학적 모델링, 놀이 및 게임학습 등을 도입한다. 국어는 초등 저학년 국어시간 34시간 증대를 통해 한글 해득 및 기초 문해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14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수학 대표 브랜드 ‘쎈’ 1,2학년 교재를 비롯, ‘쎈연산’ 1~4단계, ‘개념쎈’ 1,2학년, ‘진짜 재밌는 일일수학’ 1,2학년 1학기 교재들을 개정 출시했다. ‘우공비’(우리들의공부비법)도 국어, 수학 1,2학년 1학기 교재를 새롭게 내놨다.
진짜 재밌는 일일수학은 하루 4쪽씩 30일 동안 1학기 기초 수학을 학습할 수 있다. 교재는 보는개념-개념정리-확인문제의 3단계 개념학습으로 진행된다.
금성출판사 학습 브랜드 ‘푸르넷’은 최근 초등 푸르넷 전 과목 교재를 전면 개편했다. 주요 대상은 초등 푸르넷 1,2학년 과정으로 푸르넷 고유의 1대1 맞춤 학습 시스템을 고도화한 ‘4단계 완전 학습’을 추가했다.
푸르넷 수학은 기존 제공하던 부교재를 기본, 심화 버전으로 분리하고 사고력, 핵심 정리, 창의력 활동 단계를 추가해 문제 해결 능력 및 사고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현재 푸르넷은 새학기를 맞아 전 과목 5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장원교육은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 1·2학년 ‘아이별 교과수학’을 선보였다. 아이별 교과수학은 학교 교과 진도에 따라 수학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6단계 개념 통달 시스템을 적용했다.
6단계 학습법은 개념을 생각하기, 개념을 아는지 확인하기, 개념을 내 것으로 만들기, 개념을 통달하기, 오답노트 개념 통달하기, 서술형 완성하기 과정 등으로 개념 익히기를 돕는다.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은 한글 해득 교육과 실외 놀이 및 신체활동 내용 중심의 영상과 활동을 오픈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