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국회의원 선거가 2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 평택 3곳의 선거구 대진표가 확정됐다.
선거구 1개가 더 늘어난 평택은 3곳의 선거구에서 모두 13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평택갑 선거구는 5명의 후보가 출마했고 평택을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 당간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새로 획정된 평택병 선거구에는 6명의 후보가 무주공산 차지를 위해 유권자들의 표심잡기에 나선다.
평택갑 선거구는 5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비명계 현역의원인 홍기원 의원이 막바지 경선결과 후보로 확정됐다.
홍 의원은 1964년생으로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을 맡고 있다, 고려대학교 경제학 학사, 워싱턴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경제학 석사이다. 주이스탄불대한민국총영사관 총영사를 역임했다. 전과는 없다,
국민의힘 한무경 국회의원은 1958년생이다, 비례대표의원으로 평택갑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문학박사이다. 전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회장을 역임했다. 전과는 폐기물관리법위반, 산업안전보건법위반 등 2건이 있다.
개혁신당 정국진 후보는 1986년생이다. 평택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 국제물류학과 박사과정에 재학중이다. 전 국회비서관을 역임했다. 전과는 없다.
진보당 신미정 후보는 1976년생이다, 민주노총 평택안성지부 사무차장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인력개발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전과는 업무방해 1건이 있다.
자유통일당 곽동석 후보는 1957년생이다. 완도수산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현 평택사랑제일교회 목사이다. 전과는 없다.
평택을 선거구는 여야간 맞대결이 펼쳐진다.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후보는 1964년생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연구소 정치외교분과 연구위원이다. 북경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법학박사이다. 전 평택대학교 교수, 전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과 외래교수를 역임했다. 전과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1건이 있다.
국민의힘 정우성 후보는 1977년생이다. 학국과학기술원(KAIST)를 졸업했다. 이학박사이다. 현 포함공과대학교 교수, 현 국민의힘 과학기술특별위원회 위원장이다.전과는 없다.
평택병 선거구는 6명의 후보가 경쟁을 벌인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후보는 1969년생이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행정학 석사이다. 전 더불어민주당 평택을 지역위원장, 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언론특보이다. 전과는 교통법위반(음주운전) 2건이 있다.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이어 국민의힘 유의동의원과 재대결을 벌인다.
국민의힘 유의동 국회의원은 1971년생이다. UC샌디에이고대학원을 졸업했다. 태평양지역 국제관계학 석사이다. 3선 국회의원으로 4선에 도전한다. 현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다. 전과는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1건이 있다.
개혁신당 유지훈 후보는 1975년생이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중이다. 현 개혁신당 정책위부위장, 현 한국인권운동협회대표이다. 전과는 없다.
새로운미래 전용태 후보는 1973년생이다. 평택도시발전연구소 대표이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과정 도시및지방행정학과 재학중이다. 전 신한금융지주회사 경영지원팀 과장을 역임했다.
진보당 김양현 후보는 1972년생이다. 강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전 평택지역자활센터장을 역임했다. 현 진보당 평택시지역위원회 공동위원장이다. 전과는 국가보안법위반(찬양,고무 등) 1건이 있다.
우리공화당 최민선 후보는 1979년생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어과를 졸업했다. 전 우리공화당 홍보실장, 현 우리공화당 조원진 당대표 특보이다. 전과는 없다.
평택 = 김덕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