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고 포스터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고 포스터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들을 주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면서 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활동 및 공간조성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유형은 ▲이웃만들기(모임형성, 씨앗) ▲이웃만들기(공간조성) ▲경기도마을만들기(성장, 열매, 지정주제) ▲경기도마을만들기(공간조성) 등 4개 분야다.

특히 올해는 사업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돌봄’과 ‘마을관리’를 지정공모 주제로 정했다.

지원 자격은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3~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다. 지원금은 사업유형에 따라 공동체 활동은 8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공간조성은 최대 2,000만원이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업을 추진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공동체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부천시 자치분권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love0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및 부천 마을재생 홈페이지(http://bcmaeul.bucheon.go.kr)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부천시 자치분권과 마을공동체팀(032-625-4341)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키워드
#부천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