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월19일 시흥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자 도주한 40대가 차에서 내려 뛰어가는 모습.                      【사진제공 = 경기남부경찰청】
▲ 지난 1월19일 시흥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자 도주한 40대가 차에서 내려 뛰어가는 모습.                      【사진제공 = 경기남부경찰청】

시흥시 도시정보통합센터 직원이 술에 취해 비틀거리며 걷다가 차에 올라타 운전한 40대를 폐쇄회로(CC)TV로 포착해 검거에 기여했다.
19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월19일 0시20분께 “비틀거리는 사람이 차를 타고 갔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는 시흥 도시정보통합센터 직원 A씨로 CCTV를 보다가 시흥시 정왕신길로 앞 노상에서 비틀거리며 차량에 승차하는 B씨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신고 이후에도 CCTV를 보면서 경찰에 실시간으로 B씨 위치를 공유했다. 도주를 시도한 음주운전자를 추적, 검거할 수 있었다.
당시 B씨는 출동한 경찰 정차 명령에 불응한 채 도주하다가 아파트 단지로 진입했다. 이후 더 이상 차를 몰고 갈 수 없자 차에서 내린 뒤 도망쳤지만 결국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검거된 B씨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B씨는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시흥경찰서는 음주운전자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A씨는 “큰 사고 없이 검거돼 다”이라며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관제센터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청은 시민이 범인 검거에 기여한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평온한 일상 지키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은 치안에 우리 모두 관심이 필요하다는 인식 확산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경찰은 민·관·경 협력치안제도인 시민안전모델을 고도화하고 공동체 치안 활동에 시민 실천사례를 공유, 누구나 자연스럽게 치안에 동참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할 계획이다.
시흥 = 이등원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