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무지개 마을조합) 창립총회가 지난 16일 오후 광명3동 어울리기 문화발전소(오리로 942번길 14)에서 개최됐다.

광명시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가 지난 16일 오후 광명3동 어울리기 문화발전소에서 개최됐다
광명시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가 지난 16일 오후 광명3동 어울리기 문화발전소에서 개최됐다

무지개 마을조합은 광명3동에 부족한 청소년 돌봄과 문화프로그램, 광명전통시장과 연계한 공동구매 프로그램 등을 통해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명3동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주민조직으로, 그간 도시재생대학, 주민공모사업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이번 창립총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된 홍성자 조합원은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원도심 내 청소년 돌봄 등 주민 스스로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운영하는 광명3동이 되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무지개 마을조합은 앞으로 국토부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인증을 거쳐 본격적으로 마을관리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합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등 자세한 내용은 광명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2-2680-5579)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정석철   기자

키워드
#광명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