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난 이원모 후보.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난 이원모 후보.

[경기매일 용인=장형연 기자]이원모 용인갑 후보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만나 ‘경강선 연장선 신설’  등을 건의했다.

처인구 교통 인프라 확충은 이원모 후보의 핵심공약으로 이 후보는 지난 15일 박상우 국토부장관을 만나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공사 조기 착공과 처인구 교통 인프라 확충 등을 건의했다.

이 후보는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에 기업들이 들어오기 위해서는, 교통 인프라 조성공사가 빨리 이루어져야 한다“며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이기도 한 경강선 연장선 신설과 반도체 고속도로 건설 등 도로망을 확충해 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경강선 연장선 신설은 경기 광주에서 남사까지 철도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철도 및 주변 도로 개설을 통해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소부장 협력 기업들의 접근성이 높아지면 기업 간 물류 이동이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모 후보는 “반도체 국가 산단 조기 착공과 경강선 연장선 신설, 반도체 고속도로 건설 등 교통망 확충은 ‘월드베스트 처인’ 완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으로 정부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라면서 “글로벌 반도체 허브가 될 처인구에서 그 혜택이 온전히 처인 주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지역은 지난해 7월,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었다. ▴인·허가 신속처리, ▴킬러규제 혁파, ▴세제·예산 지원, ▴용적률 완화, ▴전력·용수 등 기반 시설을 포함한 맞춤형 패키지가 지원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