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에 입주한 기업 관계자들이 서로 친밀감을 높이고 기업 간 협력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돕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광명시는 지난 21일 ‘2024년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21일 ‘2024년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21일 ‘2024년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네트워킹데이 만반잘부(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를 개최했다.

이날 창업보육실에 입주한 8개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여 사업을 공유하고 창업보육실 운영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며 팀워크를 다졌다. 아울러 기업 간 상호협력을 위한 사업을 제안하기도 했다.

한 입주기업 대표는 “평소에는 바빠서 서로 마주할 시간이 없는데 입주기업 관계자들끼리 만나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사업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는 사회문제 해결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준비하거나 시작 단계에 있는 예비 또는 초기 기업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사무공간과 회의실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창업보육실 고정석과 자유석에 총 15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자유석 입주기업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누리집(gm.go.kr) 고시공고와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 누리집(gmsocia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정석철 기자

키워드
#광명시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