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이 고양시 향동지구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수를 환영한다고 22일 고양상담소에서 밝혔다.

 

 

 

시는 같은 날 고양시 고시 제2024-111, 도시계획시설[노외주차장 2]사업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통해 조성공사 사업에 착수한다고 전했다.

사업시행지는 덕양구 향동동 476번지로, 일반상업지역과 제1종일반주거지역 등 상권과 다가구 주택이 혼재돼있어 차량 통행량이 많은 편임에도, 주차장이 부족해 주민과 방문객이 불편을 겪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2,991.6규모 시유지를 주차장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경혜 의원은 향동지구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시에 따라 오늘(22)이 착수일로 판단되며, 20251231일까지 준공 예정을 목표로 시에서 공사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지난해 하반기 담당 공무원과 현장답사를 통해 현장을 둘러보고 조성공사에 대한 예산이 세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여러 과정이 있었기에 더 뿌듯한 마음이라며 주민께서 바라는 생활민원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발로 뛸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이와 별개로 향동지구의 가장 큰 현안이 교통인 만큼, 지난해 7월에 착수한 향동역 기본설계도 꼼꼼히 챙겨보겠다경의중앙선, 버스노선, 내부 인프라 확대를 통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